난시교정백내장수술

난시는 초점이 망막에 하나로 맺히지 않고 여러개로 맺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초점이 하나로 맺히지 못하면 상이 흔들리거나 퍼져 보이고, 두세 개로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나 먼 거리나 모두 정확한 초점을 찾지 못해 만족스러운 시력을 얻지 못하고, 빛번짐에 시달리거나 두통이 생길 수 있으며, 눈의 피로도가 높아집니다. 난시는 주로 각막의 형태가 구형이 아니라 럭비공모양처럼 생길 때 나타나게 되는데, 각막에 난시가 있는 경우 백내장 수술이 잘 되더라도 난시로 인해 시력이 많이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심하지 않은 난시의 경우 수술 중 만드는 절개창의 위치나 크기로 감소시킬 수 있으나 난시의 양이 많은 경우 이러한 방법으로 교정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백내장 수술 시 난시를 교정할 수 있는 난시교정용 렌즈를 사용하여 백내장뿐만 아니라 난시까지 교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난시교정용 단초점인공수정체 뿐만 아니라 난시교정용 다초점인공수정체도 다양하게 개발되어 노안, 백내장, 그리고 난시에 의한 불편함을 동시에 교정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효과적인 난시교정백내장수술을 위해서는 정밀검사기기를 통해 수술 전에 안구를 정확하게 계측하여 수술 후 예상되는 난시를 계산하고 이것을 상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도수의 난시교정용 인공수정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할 때 난시교정용 인공수정체의 교정축이 변경되지 않도록 정확한 위치에 안정되게 삽입해야 하므로 시술자의 숙련도와 풍부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
청라신도시 최대 규모의 수술 전문 안과 청라베스트안과는 전문 지식과 첨단 진료장비, 체계화된 치료과정으로 
환자분들의 불편함과 고민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의료진소개 장비소개
진료시간/오시는길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