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백내장이란

우리 눈에서 마치 카메라의 렌즈와 같이 초점을 맺는 역할을 하는 구조물인 수정체는 나이가 들면서 점점 탄력성을 잃게 되고 이로 인해 초점을 맺는 능력이 떨어지다가 결국 근거리 시력 장애가 나타나게 되는데 이를 노안이라고 합니다. 노안은 주로 40대 초중반에 시작되며 초기에는 근거리-원거리간 초점 전환 속도가 느려지는 증상으로 시작되다가 나중에는 돋보기를 쓰지않으면 가까운 글씨가 보이지 않고, 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백내장이란? 백내장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수정체에 혼탁이 생기면서 시력장애가 생기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핸드폰 카메라의 렌즈가 하얗게 변하면 사진이 선명하게 찍힐 수 없는 것과 같이, 수정체에 혼탁이 생기면 망막으로 빛이 깨끗하게 전달되지 못하게 되면서 사물을 볼 때 마치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고, 초점이 잘 맞지 않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백내장의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점차 심해지는 시야흐림과 시력저하 - 안경을 써도 선명해지지가 않는다. 2) 과거에 비해 밝은 환경에서 눈부심이 더 심해지고, 어두울 때 보다 더 잘 안보인다(주맹). 3) 사물이 둘로 겹쳐보이는 복시가 나타난다. 백내장은 눈의 노화가 가장 중요한 원인이며, 주로 50대 이상에서 증상이 나타나지만, 유전, 눈의 염증, 눈외상, 아토피, 자외선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젊은 층에도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
청라신도시 최대 규모의 수술 전문 안과 청라베스트안과는 전문 지식과 첨단 진료장비, 체계화된 치료과정으로 
환자분들의 불편함과 고민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의료진소개 장비소개
진료시간/오시는길 공지사항